백신 접종자는 많아져 가는데, 사망자 관련 뚜렷한 기사가 없어서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그래프를 일일이 찾아서 비교해봤습니다. 확실히, 접종하는 백신(화이자, 모더나 등)으로 인하여, 이상 반응으로 인한 부작용도 있지만, 사망률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로 이를 증명해 봅시다.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늘어가는데, 사망률 추이는?
-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늘어가는데, 사망자나 중증환자의 추세가 궁금하다!
- 정부가, 또는 전세계가 원하는 집단 면역,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망자는 줄어드는가?
- 내가 백신 접종후 사망할지라도, 세계에 기여한 바가 있는가?
- 세계는 지금 원하는 방향을 향해서, 나아가고 있는지?
대한민국 백신 종류별 접종현황
현재 대한민국 백신의 종류별 접종현황을 보면, 아래의 도포와 같다, 추석 연휴 기준한 접종 추세로 보면, 10월 중순이나 그 이후로 간다면, 2차 접종까지 75% 이상의 접종 완료가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현재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국민이 제일 많은 것으로 그래프처럼 확인이 되고 있고, 향후에 혹여라도 부스터 샷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도, 화이자 백신의 접종이 권고될 확률이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접종의 추세에 있어서, 사망자의 추세, 즉 중증환자의 추이는 어떤지 궁금하다.
대한민국 연령별 확진자와 사망자
연령별로 보면 최근 까지 나이가 많은 국민, 80대 이상이 가장 많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접종 후 사망의 추이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20대 30대에서도 24명의 코로나 확진의 사망자가 있다는 것을 보고, 백신 접종에 대한 견해를 다시 생각해 봐야 한다.
접종하면 죽을수도 있다는 생각과,, 코로나에 걸려서 죽을 수도 있다는 두 가지 명제에서 우리는 어떤 확증을 가지고 있는가? 혹시 언론의 기사에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연령별 확진자로 본다면, 사망자의 확률은 무척 적은 확률이지만, 단 한 명이라도 내 지인이 또는 내가, 코로나로 인한 심각한 후유증이라도 생긴다면, 그건 누구를 원망할 사안이 되지 않으므로, 백신에 대한 무조건 적인 적대는 하지 않았으면 하는 작자의 생각이다.
코로나 사망자 월별 추이 그래프
위 그래프 처럼 월별 사망자 수를 보면, 확실히 백신 접종 이후 사망자 추이가 줄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는 단편적인 언론의 극렬한 기사를 신뢰하지 말고, 전체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비교하여 판단하여야 한다.
작자도, 화이자 2차 접종을 앞두고, 여러 생각이 지나가지만, 그래도 전세계적 하나의 목적, 집단 면역으로 세계 경제가 정상으로 돌아오고, 코로나 발병 이전의 3년 전으로만 돌아갈 수 있다면, 뭐라도 우린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물며, 우리 선조들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독립시키고, 구하기 위해, 개인적인 생각 이전에, 나라를 먼저 생각했었다. 우린 그 선조들의 자식이고 후대이니까,, 또, 잘해 낼수 있다고 믿는다.
대한민국 코로나 누적 사망자 추이 그래프로 백신의 효과를 증명하자.
21년 1월이후 부터 보면, 코로나 확인으로 인한 누적 사망 추이가 확 꺾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만 봐도 확실히 백신에 대한, 집단면역 신뢰는 있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마지막 끝에 그래프가 살짝 고개를 들고 있는 것을 보면, 최근 델타 변이에 의한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사망자 수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후 2달 정도간의 70% 이상 백신 접종률의 추이와, 사망자의 추이도 지속적으로 비교가 필요하겠지만, 현재는 각자의 위생, 백신 접종, 마스크 생활화가 꼭 필요한, 아주 중요한 시점임을 알 수 있다.
[정보가 돈이 되는 이전 포스팅]